라식 라섹 수술이후의 사후관리의 중요성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라식 라섹 수술이후의 사후관리의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749회 작성일 17-08-24 15:39

본문

요즘 방학기간이라 안경쓰신 분들 라식라섹 수술을 많이들 하십니다.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이후 관리도 무척이나 중요한 라식라섹 수술후 관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식라섹수술은 안경과 렌즈의 불편함을 벗어나게 해줘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줄뿐아니라 점점 더 빨라지는 수술시간과 회복시간으로 라식라섹수술을 받으려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라식은 각막을 열어 안쪽을 수술하는것이고 라섹은 각막겉을 깍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수술후 통증은 라섹이 좀더 심하다고 하는데요.

라식라섹수술은 각막에 직접 수술하는 만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합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을 무시하고 관리하지 못하면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관리에 따라 더 좋은 결과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라식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식 수술 후 당일부터 병원에서 주는 안약을 사용하며 아침, 점심, 저녁, 취침전 4번 사용하고 인공눈물은 수시로 사용합니다.아마 그 안약의 역활이 소독 및 잔먼지같은걸 제거 하는 역활을 할거에요.수술을 했으니 그만큼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수술당일 2시간정도 눈을 감고 있는것이 좋고 절대 눈을 세게 감거나 비비지 않으셔야 합니다.
눈을 세게 감게 되면 각막절편이 이탈되거나 주름이 생겨 시력회복에 장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간지럽다고 눈을 비비면 절대 안됩니다.참지 못할정도면 병원을 다시 가시는게 좋습니다.
 

최소 2주일간은 눈을 비비지 말아야 합니다. 자면서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빌 수 있으므로 취침시에 안대를 착용합니다.안대는 잘때는 꼭 착용을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세안 및 기초스킨케어는 3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세안시에 눈에 거품이나 비누가 들어가지 않게 조심합니다. 

여성들 아이쉐도우, 마스카라등 같은 짙은눈화장은 1주일후부터 가능하고   파마,염색등은 한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가급적 휴가나 휴일등 노는 시간을 이용하세요.
 

1주일간은 독서, tv시청, 컴퓨터, 운전 등은 오랫동안 하지 마시고 눈을 쉬게 해줍니다.
50분 작업에 5~10분 휴식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농구나 축구 등 과격한 운동, 수영은 한달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땀이 눈에 들어가면 염증을 유발할수 있고, 수영장같은곳은 세균에 노출되기 쉽습니다.클럽 가지 마세요.
 
 
계절에 상관없이 3개월동안은 자외선을 피해 있는것이 좋습니다.선글라스를 외부 활동시에는 꼭 끼시고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각막혼탁이나 야간빛번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술과 담배는 한달정도 끊으시는것이 좋습니다.술은 염증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고, 담배연기는 각막 상피를 자극하여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의사분들이 시키는대로 잘따라하고 한달정도만 자기만의 시간과 여유를 가지면 시력 좋아지고 이후에도 좋은 시력을 유지할수 있을겁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