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메모리 포맷이나 실수로 파일사진등을 날렸을때 대처법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외장 메모리 포맷이나 실수로 파일사진등을 날렸을때 대처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53회 작성일 17-08-24 16:13

본문


정말정말 가끔씩 딴생각을 하다가 카메라나 핸드폰 외장 에스디카드에 저장된 사진이나 자료를 포맷하거나 지워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뭔 생각을 했길래 그 사실을 알고 나면 한참이나 정신이 멍해지지요.

그럴때 멍때리지 말고 후딱후딱 복구법을 알아서 살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트랜센드(Transcend)에서 출시한 SD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해당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복구 프로그램이죠. 'RecoveRx'를 이용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데이터를 되살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 여기로 이동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되는데, 윈도우용과 맥용 모두 제공되니 자신의 환경에 맞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여느 툴과 마찬가지로 100%라는 것은 없으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혹시나 모를 가능성에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이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RecoveRx를 실행한 다음 PC 등에 장착한 SD카드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복구 파일을 저장한 폴더와 복구할 파일 확장자를 선택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원하는대로 지정해주시면 되겠죠?


100%는 아니지만 만약 트랜센드 카드를 사용하면 이게 최선입니다.


 그렇다면, 샌디스크(Sandisk) 제품을 쓰는 경우에는 어떤 것을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포맷 및 삭제 시점이 그리 멀지 않은 경우에는 위에서 말한 RecoveRx로도 어느 정도 복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샌디스크 측에서는 'RescuePro' 혹은 'RescuePro Deluxe'를 추천하는 모습입니다.

이 밖에도 'Image Rescue3'와 같은 녀석 또한 SD카드 사진 복구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들에게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네이버 엔드라이브나 기타 백업을 무료로 해주는 구글저장소 같은걸 최대한 활용을 하셔서 백업의 생활화를 하는것도 이런 고생을 사전에 방지해주는 팁이기도 합니다.

동기화는 곧 진리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