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애마 자동차를 오래타는 정비 습관의 팁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당신의 애마 자동차를 오래타는 정비 습관의 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79회 작성일 17-08-24 17:19

본문

자동차는 구입을 한 이후 부터 해서 바로바로 관리를 해줘야 하는 녀석이다.항상 움직이고 자기몸을 아끼지 않고 달려주니깐 밥도 주고 목욕도 시켜주고 해야지만 오래오래 당신의 곁에 있을것이다.
걍 잘 버텨주겠지하고 생각한다면 큰오산 그렇다고 메뉴얼에 나와있는거 처럼 딱 몇킬로 주행하고 어떤오일을 갈고 이런것보다는 항상 관심있게보고 필요하다싶을때 정비를 해주는게 자동차의 생명을 연장시키는 바람직한 일인듯 하다.

휘발유 경유가격이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다. 휘발유가격이 상승을 하면 꼭 나타나는 현상이 휘발유가 비싸니 유사연료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것이다.신나라던지 세녹스 라던지 하는 것들 말이다.과연 검증되지않는 이것들이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을 얼마나 힘들게 할지는 알수가없다.
하지만 자동차라는게 특히 자기 연료를 소비하게 설계된것인데 과연 유사연료라는것들을 검증없이 막들이부을수가 있겠는가?

표준화된 연료로 세팅된 엔진 메카니즘을 무너트려 성능 저하는 물론, 폭발, 화재의 위험성이 존재한다. 며칠 타다 버릴 차가 아니라면 검증된 연료를 사용하자. 또한,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유사 연료의 사용도 문제가 된다. 차의 컨디션이 평소와 다르다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자. 대체로 엔진 관련 고장은 수리비가 만만치 않다.

배터리는 자동차의 시작이다. 갑자기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배터리는 교체하는 수준. 요즘 출시되는 차는 과거와 달리 전자 장비의 비율이 높아져 그만큼 많은 전기가 필요해 배터리와 알터네이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정기적인 배터리 점검은 필수다. 배터리와 단자의 연결 부위에 이물질 여부와 체결 상태를 체크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일반적인 오너라면 전압, 전류 측정장치는 가지고 있지 않을테니 계절이 바뀌는 시기를 기준으로 정비소를 방문해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자.모든 전자장비를 움직이는게 배터리라는 녀석인데 그만큼 수명도 길지만 한번속을 썩


자동차의 기관지는 바로 필터다.차를 타는 사람에게도 바로 영향을 주는것이 필터다. 엔진이 작동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은 연료와 공기다. 오염된 공기에 노출된 사람은 질병에 걸리기 쉽다. 공기의 상태는 그만큼 중요하며, 자동차도 마찬가지. 필터는 주로 운행하는 지역의 환경에 따라 편차가 크다. 주행거리에 연연하기 보다는 자주 필터를 점검해 청소를 해주거나 교환하자.자동차 실내외부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이 필터는 아주 중요하다.

엔진오일 미션오일만 가는것이 아니라 브레이크 오일도 한번 들여다 보자. 이년 사만키로마다 갈아야 한다는게 바로 브레이크 오일인데 한번 가슴에 손은 데고 생각을 해보자 브레이크 오일 한번 제대로 갈아본적 있는가.자동차는 달릴때도 중요하지만 멈출때도 중요하다.그 멈출때 중요한것이 바로 브레이크 오일이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신발이다.신발보다 싼 타이어 팝니다.근데 신발보다 싸지는 않더라고...타이어는 주행의 성능과 달릴때의 안전을 보장하는 최후의 보루이다.암만 좋은 수입차를 타더라도 타이어가 삐리하면 그냥 골로 가는거다.

제동거리 주행성능을 보장하는게 타이어다.당신이 달리기 선수라면 신발 밑창빠진걸로 달릴수나 있겠는가?


그리고 말할나위 없이 미션오일 엔진오일은 자주자주 갈아주자.

항상 움직이는 부위의 건강을 책임져 주는게 이 두가지 오일이다.특히 미션오일은 제때 갈지 않으면 엄청난 수리비 폭탄을 맞을수도 있을것이다.

미션오일 가는데는 이십만원 미션수리는 백만원 단위를 훨씬넘어간다.

미리미리 점검하고 예방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