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CG로 새로운 마블 히어로인 닥터 스트레인지를 즐길 수 있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111회 작성일 17-08-29 16:52본문
막강한 CG로 새로운 마블 히어로인 닥터 스트레인지를 즐길 수 있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2016년에 개봉된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와 함께 작년 한해 마블 영화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던새로운 히어로 영화죠. 기존에 마블 영화에서 알고 있었던 히어로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등과 또 다른 히어로의 등장으로 새로운 영상과 다양한 빌런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철학적인 영상들이 주를 이룹니다. 평론가들이 이 영화를 평할때 매트릭스와 인셉션을 자주 언급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좀 살펴보자면 마지막 끝판왕과 싸울때 매트릭스3의 전쟁씬이 연상되었습니다. (매트릭스를 본게 중,고등학생 때라 잘기억도 안나고 스무 살 넘어서 다시 봤을 때도 그 철학은 잘 이해못했었기에 그냥 넘어 가겠습니다.)다만 동양 무술과 그로 부터 파생되는 철학이 비슷한 궤를 구축한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두번째로 인셉션처럼 시공간붕괴되는 영상이 나옵니다. 인셉션의 시공간붕괴장면은 꿈을 조작하기위해 설계할 때 위험요소로 등장했던것으로 꾀나 비중있지만 한커트정도만 나왔던것으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닥터스레인지는 싸움났다하면 시공간붕괴가 자유롭게 이루어집니다. 물론 그것이 닥터의 스킬이고 그래픽적으로 훌륭한 영화를 만드는데 일조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의 줄거리
어느 정도 스포일러를 담고 있으니, 관람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부분 패스하셔도 됩니다. 유능한 외과의사였던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연기)는 교통 사고로 인해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괴로운 시간들을 보내던 그는 여러가지 외과적인 수술들을 시도해보지만, 결국 모두 실패하고, 우연히 동양의 치료를 통해 다친 몸이 나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곳은 "카마르-타지"라는 네팔의 카트만두에 있는 비밀의 사원.
처음에는 그들의 힘을 믿지 못하고 문전박대를 당하기도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카마르-타지에서 소서로 수프림(영적 지도자)인 에인션트 원의 제자가 됩니다. 모르도 남작(치웨텔 에지오포)과 함께 수련을 쌓아가던 중 한때 에인션트 원의 제자였던 케실리우스 일당의 공격을 받게 되고, 지구를 어둠의 공간으로 만들려는 도르마무와 운명을 건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를 즐기기 위한 몇가지 것들
다른 마블 영화와 마찬가지로 <닥터 스트레인지> 역시 어느정도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고 즐기신다면 훨씬 즐거운 영화가 될 것입니다.
에이션트 원:
소서로 수프림(영적 지도자)으로서 최고의 마법사입니다. 광대한 우주에서 불멸의 힘을 지니고 있는 어둠의 차원을 지배하고 있는 도르마무의 계획을 알고 이를 막아내기 위해 제자들을 키우는 인물입니다. 설국열차에서 메이슨 이라는 독특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역할을 맡았던 틸다 스윈튼이 연기를 맡았습니다.
빌런들:
마블이나 DC코믹스 영화들에서 출현하는 빌런은 히어로와 대적을 하는 악당을 지칭합니다. 이 영화에서는 에이션트 원의 제자였다가 악의지도자인 도르마무에게 헌신하는 케실리우스가 등장합니다. 역시 강력한 빌런은 어둠의 차원을 지배하는 도르마무이고요.
닥터 스트레인지의 능력
에이션트 원의 대를 이어 소서로 수프림으로 최고의 마법사가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공간은 X-Y-Z 축의 세가지 축이 만나 공간을 이루게 되고, 그 공간과 다른 시간이 매개가 되어 현실을 규정하게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영화에서 화려한 CG로 만들어내는 공간을 비틀어 자유자재로 변형시킬 수 있는 능력 뿐만 아니라, 시간을 일시적으로 되돌릴 수 있는 어마무시한 능력까지 겸비하게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영화적 즐거움
도르마무 등 새로운 빌런이 등장하면서 지구를 위협하는 새로운 위협이 표현됩니다. 이를 막아내기 위한 닥터 스트레인지와 도르마무를 불러내기 위한 케실리우스 무리들과의 화려한 전투씬이 일품입니다. 건물, 도로 등이 중력의 법칙을 어긋나면서 비틀리고, 뒤집히고, 회전하는 현란한 공간싸움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영상으로 나타납니다.
2018 개봉예정인 <어벤져스: 인피니트 워>에 지금까지 개별적인 영화에서 출현하였던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 어벤져스팀 스타로드, 가모라, 그루트 등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팀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닥터 스트레인지가 모두 등장을 하게 됩니다. 결국 이렇게 3개의 팀들이 우주를 지배하려는 절대악인 타노스와의 일대 싸움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2016년 개봉된 닥터 스트레인지는 아이언맨과 쌍벽을 이루는 절대마법사 닥터 스트레인지의 부상으로부터 마법을 배우는 과정, 그리고 도르마무와의 싸움을 통해 최고의 마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블 영화를 즐기기 위한 필수코스인 닥터 스트레인지 마블의 즐거움에 푹 빠지신 분들이나 빠지실 분들은 꼭 봐야할 필수 영화이니,아직 기회를 잡지 못하신 분들은 꼭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