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정보 식초는 만능이네요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생활속의 정보 식초는 만능이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85회 작성일 17-08-24 12:50

본문

생활속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집에서 겉절이나 김장을 담을때 김치속의 고춧가루 빛깔 곱게 내려면

고춧가루 색깔이 좋지 못하면 김치 담그기 하루 전에 고춧가루를 따뜻한 물에 개어 불려 두었다가 사용하면 빛깔이 고아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습니다다. 

많이들 드시는 구수하고 개운한 된장찌개 맛내기를 할려면

된장은 국물에 처음부터 넣고 끓여야 구수한 맛이 살아나며, 쌀을 한번 씻고난 쌀뜨물에 끓이면 야채의 풋내가 없어지고 맛이 좋다.
다진 마늘은 미리 넣으면 텁텁해지니 나중에 넣어야 합니다. 

우유가 상했는지 알려면 물론 유통기한 먼저 확인하시고 특히 여름철에는

우유를 냉수에 몇방울 떨어뜨렸을 때 우유가 물에 퍼지며 흩어지면 상한 것이고,퍼지지 않고 그대로 가라 앉으면 상하지 않은 것입니다. 

달걀들 때문에 요즘 걱정들이 많은데요 영양있고 빛깔좋게 달걀 삶는 법은

달걀을 삶을 때 색깔을 내기 위해서는 삶을 물에 다른 재료를 넣고 삶으면 고운 색깔이 나오는데, 홍차를 넣으면 갈색이 되고, 마른 양파껍질을 넣으면 노란색, 월계수 잎을 넣으면 녹색이 되는데 영양도 많고 빛깔도 좋습니다. 

집에서 가끔씩 만들어 먹거나 냉동만두를 사서 먹을때 색깔있는 만두 만들기를 할려면

만두는 보통 흰색만을 생각하는데 가끔 색깔있는 만두를 만들어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고추, 당근, 시금치 등으로 빨강,노랑,파랑색의 만두를 만드는데, 그 요령은 이러한 야채를 곱게 갈아 밀가루와 반죽할 때 섞으면 되고 속양념은 평소와 같이 만들면 됩니다. 

보리차에 소금을 넣으면 향기가 일품이 되는데요.

끓는 물에 보리를 넣고 소량의 소금을 넣어 약 10분간 끓이면 향기가 좋아질뿐만 아니라 맛도 정말 부드러워집니다. 

캠핑을 가거나 야외에서 도구없이 생선 구우려면

생선을 신문지에 서너번 이상 말아 포장을 한 후 물에 듬뿍 적셔 불에 구우면 아주 맛있는 증기구이가 됩니다. 

문어나 낙지를 맛있게 데치려면

무를 얇게 썰어 끓인 후 무즙이 우러났을 때 데치면 싱싱할 뿐 아니라 맛도 대단히 좋습니다. 

맛있게 생선 굽는 요령은

생선을 구울 때 흔히 소금을 뿌리는데, 이 방법 보다는 묽게 탄 소금물에 생선을 10분쯤 담갔다가 구우면 살도 단단해지고 소금기도 골고루 배어집다. 

다음은  식초의 여러 가지 쓰임새입니다. 

- 갈증이 나거나 위에서 쓴맛이 날 때 물에 서너방울 타서 마시면 좋다 
- 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 몇방울 넣으면 짠맛이 덜해진다 
- 도마에 밴 파냄새, 생선비린내는 식초물에 씻으면 감쪽같이 없어진다. 
- 김밥을 썰 때 식초물에 칼을 담갔다가 썰면 으깨지지 않고 잘 썰어진다. 
- 다시마, 연근, 우엉을 삶을 때 식초 몇방을 넣으면 아린맛도 변색도없다. 
- 질긴고기는 식초를 발라 2~3시간 재어두면 연해진다.
- 벗긴 감자, 토란, 고구마 등을 식초물에 담가두면 맛과 색의 변화가없다. 

병속이나 보온병 병속을 닦을 때는 달걀껍질로

병속을 씻기 힘들 때는 병에 물을 조금 넣은뒤 달꺌껍질을 부숴넣어 흔들면 깨끗이 씻어집니다.

구두 광택을 낼려면 구두약은 저녁에 발라두어야

구두는 저녁에 구두약을 발라두고 다음날 아침에 닦아야 가죽에 구두약이 잘 스며들어 제대로 닦이고 오래 신습니다.

인테리어로 페인트 칠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안의 페인트 냄새를 없애려면

집안에서 페인트 칠을 하고 나면 냄새 때문에 머리가 아프고 오래갑니다. 
이럴 때에는 양파를 몇 개 쪼개어 집안 구석구석에 놓아두면 두가지 냄새가 중화되어 아무런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식초가 만능 같은데요 유리창 닦을 때 식초를

분무기에 약간의 식초를 섞어서 유리창에 뿌려주면 시중에서 사는 유리 광택제보다 더 잘 닦아집니다. 

옷주름이 안잡히게 할려면

힘을 주고 다려도 잘 다려지지 않는 주름이 있다면 이때는 물에 식초를 1작은 술 정도를 타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서 다려 줍니다. 식초는 역시 만능인가요?

입맛없을때 별미  수제비 반죽에 레몬즙을을 넣으면

수제비 반죽을 만들 때 레몬즙을 한 술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 쫀득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수 있다.
많이 드시는 라면에 포도주를 넣으면

라면을 끓인 후 포도주를 서너 방울을 떨어뜨려 섞어 보면. 
라면의 느끼한 맛이 없어지고 향기로운 프랑스식 라면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