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2018 챔피언스리그 EPL 5개팀들의 성적 예상과 추첨결과 > 신나는 스포츠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나는 스포츠정보

2017-2018 챔피언스리그 EPL 5개팀들의 성적 예상과 추첨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88회 작성일 17-08-25 12:02

본문

개인적으로 맨체스터 형제와 첼시는 나름대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낼 것 같습니다. 맨시티의 경우는 저번시즌을 넘어 8강 그 이상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되고요. 프리미어리그 팀내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우승에 근접하다고 봅니다. 스쿼드 퀄리티 측면이나 뎁스에서의 업그레이드 자원으로 완벽한 세대교체와 과르디올라의 축구철학이 2년차에 접어드는 것 만큼 확실하게 묻어날거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만수르. 돈이 좋네요. 저희도 그런 구단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맨시티는 잘할것같은데 맨유는 대진운이 좋아야 16강일것같고.뎁스는 좋지만 베스트11이 그렇게 강하다는 느낌은 없네여 그리고 맨유 프리시즌경기를 보면 아직까지 무리뉴의 색깔을 선수들이 흡수하지 못한것같고 첼시2년차에 보였던 조직적인모습이 아직까지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윙어나 왼쪽풀백을 영입하고 빅클럽상대로 버로우만타는 루카쿠가 아니라면 충분히 챔스에서 경쟁력이 있을것같습니다

맨유의 경우에는 우선 토너먼트 강자인 무리뉴라는 존재, 거기다 2년차인 부분이 가장 크다고 느껴지네요. 이미 선수단 대부분이 저번 시즌 토너먼트 우승까지하며 일정을 병행했던 경험도 굉장히 크다 생각해요. 루카쿠는 확실히 즐라탄보다는 실제 득점 뿐만 아니라 경기 내 영향력이나 활동량에서 모두 잘 할 거라고 보고, 마티치와 린델로프역시 무리뉴의 입맛에 걸맞는 선수들을 직접 타겟팅해 데려온만큼, 준수한 모습을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마티치의 경우 무리뉴 첼시시절 수비적인 롤을 부여하며 파브레가스를 풀어주는 역할을 헸던것 그대로 포그바, 에레라에게 갈 것 같네요.

첼시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모라타라는 선수에 대해 고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사수 격인 코스타가 라리가에서 넘어와 성공한 전례도 있고요. 물론 저 역시 코스타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거라고 생각하진 않고 있습니다. 첼시 팀 자체가 2선에 굉장히 힘을 주는 스타일인데, 그런 전술 내 원톱 위치에서 코스타 정도 능력을 보일 수 있는 선수는 전 세계를 찾아봐도 몇 안될 겁니다. 아직까지도 쇄도형 스트라이크 자원에서 코스타는 거의 탑이라고 생각하고요. 하지만 모라타 역시 라리가나 세리에, 국대 모두 좋은 모습을 보였던 선수인만큼 아자르, 윌리안과 페드로 기존 베스트 자원들과 합만 맞게 된다면 금방 적응할거라 보는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아직 정규시즌이 시작도 안한데다 팀 합류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만큼, 거기다 전술을 많이 타는 첼시같은 팀에서 벌써 판단하는건 이르다 생각되네요.

토트넘은 선수단 전원이 토너먼트 상위라운드 경험이 전무하다는게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뎁스 부분에서도 충분지 않고, 베스트 11 자원중 누군가 한명이라도 드러눕는다면 외줄타기 운영을 해야된다는 부분에서 굉장히 불안하다고 보네요. 그런 부분에서 토트넘하고 우리팀하고 상당부분 비슷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팀이 3시드라는 부분도 타팀들과 비교했을때 갖는 상당한 패널티(?)라고 생각이 되네요. 일단 16강 목표로 잡고, 프리시즌에도 좋은 기억들이 있는 만큼 한 라운드씩 올라가서 좋은 경기력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이적시장을 보며 느꼈던 가장 큰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과르디올라와 무리뉴 감독이 왜 현존 최고의 감독들로 불리며 트로피 수집을 했었나 하는 점입니다. 두 감독은 돈을 가장 많이 쓴 감독들이기도 하지만, 그에따라 최고의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감독들이기도 하죠. 팀을 맡으며 스쿼드적 취약 부분에 대한 확실한 분석과 대체자원 물색, 톱타겟을 놓칠 것에 대비한 2롤,3롤을 설정하는 과정과 최종적으로 자신의 축구 전술과 철학의 맞는 정확한 자원 타겟팅과 영입까지 너무 휼륭한 것 같아요.

이런 부분에서는 클롭이 이 둘에게 확연히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보드진 잘못도 있겠지만요. 과거 도르트문트 시절 팀이 강등권에 떨어졌던 것도 레반도프스키와 괴체의 이적에 대한 대체자원 물색에 실패했고, 그에 따른 영입자원들의 부진과(임모빌레, 아드리안 라모스, 카가와 신지 등등)중심이었던 로이스와 훔멜쓰까지 누우며 팀 밸런스 자체가 무너져버렸던게 컸습니다. 뭐 이 부분은 대해선 질적으로 크게 향상되지 못한 이번 이적시장에 대한 개인적인 아쉬움이었습니다.

아무튼 거의 챔피언스리그 자체가 라리가팀들과 뮌헨의 독주 무대가 되었는데..EPL 팀들 역시 전체적으로 강해진만큼, 유럽 무대에서도 증명해보였으면 좋겠습니다.다섯 팀 씩이나 올라간 만큼, 리그 포인트도 많이 벌어오길 바래봅니다.

 

2017년 8월 25일 17-18 챔피언스리그 조추첨이 끝났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네요. 죽음의 조가 2개나 생겼습니다.

 

A조: 벤피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젤, CSKA모스크바

B조: 바이에른 뮌헨, 파리 생-제르망, 아데를레이트, 셀틱

C조: 첼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로마, 카라바크

D조: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올림피아코스, 스포르팅 CP

E조: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세비야, 리버풀, 마리보르

F조: 샤크타흐 도네스크, 맨체스터 시티, 나폴리, 페예노르트

G조: 모나코, 포르토, 베식타스, 레드 불 라이프치히

H조: 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토트넘, APOEL

 

토트넘과 첼시가 어려운 조에 들어갔습니다. 반면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시티 그리고 리버풀은 비교적 해볼만 한 조에 속해있습니다. 앞으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어떻게 진행될지 정말 흥미진진한데요. 제 개인적인 견해는 토트넘 빼고 나머지 영국 팀들은 모두 16강에 진출할 것 같습니다. 최근 토트넘의 2경기를 보고서 좀 많이 실망스러웠는데요. 지난 시즌에 비해 영입도 거의 없고 반면에 양쪽 윙백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대니 로즈와 카일 워커 인데요. 두 선수를 대체하고 있는 선수들의 역량이 많이 부족해보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car.co.kr. All rights reserved.